
춘천동부노인복지관, KBS강태원복지재단, 어르신 물품 지원사업[겨울쿨쿨] 후원품(겨울이불) 전달
[문화복지신문= 안효숙 기자]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김종세)은 2025년 11월 11일(화), KBS강태원복지재단(이사장 유일호)으로부터 “어르신 물품 지원사업 <겨울쿨쿨>” 사업에 선정되어 마련된 겨울이불 9세트를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갑작스러운 추위와 난방비 부담 증가 속에서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보온 환경을 개선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겨울이불 세트는 어르신 댁에 직접 가정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과 생활환경을 살피며 정서적 지지도 함께 제공했다.
전달 과정에서 한 어르신은 “겨울이불이 없어서 걱정했는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덕분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또 다른 어르신은 “따뜻한 마음 덕분에 올겨울이 더욱 포근하게 지나갈 것 같다”며 “정성 어린 나눔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나누며 후원에 대한 깊은 감사의 마음을 보였다.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김종세)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KBS강태원복지재단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고 따뜻한 생활 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