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동부노인복지관, 어르신들과 함께한 공작산 수타사 생태숲 체험행사
【문화복지신문 = 강웅철 기자】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직무대행 김재호)은 4월 28일, 대한불교천태종 산하 (사)나누며하나되기와 함께 공작산 수타사 생태숲에서 어르신 대상 체험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자연 속에서 어르신들의 신체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타사 생태숲의 맑은 공기와 풍요로운 자연환경 속에서 진행된 체험활동은, 어르신들에게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활력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숲 해설사의 안내를 들으며 숲길을 함께 걸었고, 다양한 식물과 생태환경을 직접 체험했다. 이들은 따스한 봄 햇살 아래서 웃음꽃을 피우며 서로 소통하고, 오랜만에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사진 속에서는 어르신들이 서로를 배려하며 자연을 만끽하는 따뜻한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일부 어르신들은 “이렇게 숲을 직접 걸어보는 것은 오랜만이라 매우 감격스럽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춘천동부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자연 속에서 건강을 되찾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신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나누며하나되기는 다양한 복지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어르신들을 지원하며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춘천동부노인복지관 #공작산수타사 #생태숲체험 #어르신복지 #자연치유 #문화복지신문 #강웅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