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동부노인복지관, 2026년 상반기 노년사회화교육 프로그램 개강
[문화복지신문= 안효숙기자 dksgytnrli@naver.con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김종세)은 지역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상반기 노년사회화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2월 9일(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반기 노년사회화교육 프로그램은 노년사회화교육, 정보화교육, 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이지댄스, 필라테스, 전통소리, 타로카드, 포켓볼 입문반 등 신규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설해 어르신들의 다양한 관심과 욕구를 반영했다. 모집 과정에서는 많은 어르신들이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신청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은 2월 9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 5개월간 운영되며, 총 58개 과목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통해 어르신들의 배움과 여가, 사회적 활동을 균형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개강 당일 복지관은 이른 시간부터 수업에 참여하기 위한 어르신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며 활기찬 분위기가 조성됐다. 각 교실에서는 수업 준비와 운영 안내가 차분히 진행됐으며, 새로운 배움을 앞둔 어르신들의 기대감 속에서 개강의 설렘이 전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소 관심 있던 수업이라 개강을 손꼽아 기다렸다.”며, “앞으로의 수업이 기대돼 즐겁게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 강사는 “어르신들께서 흥미를 갖고 참여하실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춘 수업을 준비했다.”며, “부담 없이 즐기며 따라올 수 있는 수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종세스님(춘천동부노인복지관장)은 “노년사회화교육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일상에 배움의 즐거움과 활력을 더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지속적으로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