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동부노인복지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후원·홍보 캠페인 성료

Photo of author

By 관리자

춘천동부노인복지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후원·홍보 캠페인 성료

[문화복지신문= 안효숙 기자]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김종세)은 12월 17일(수) 춘천 풍물시장에서 지역주민 약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기관 후원·홍보 캠페인’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복지관 주요사업을 알리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한 눈에 보는 동부노인복지관’ 홍보존을 설치해 노년사회화사업, 정보화교육, 건강생활지원, 사회참여지원 등 복지관의 주요 사업을 사진으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태블릿PC를 활용해 노년사회화 프로그램인 ‘청춘이 빛나는 예술제’ 공연 영상을 상영함으로써, 지역주민과 어르신이 복지관의 생생한 활동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스티커형 설문판 ‘당신의 마음을 붙여주세요!’ 활동을 운영해 지역주민의 관심 사업 분야와 선호하는 소식 전달 방식을 파악했으며, SNS 구독 QR코드를 안내해 캠페인 이후에도 지속적인 소통이 가능하도록 했다.

더불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소액 후원 프로그램 ‘희망 나무 만들기’를 통해 후원 참여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참여자가 직접 희망 메시지를 작성해 모형 나무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나눔의 의미를 시각적으로 전달했다. 그 결과, 캠페인 당일 총 103,070원의 후원금이 모금되며 지역주민의 따뜻한 나눔이 이어졌다.

춘천동부노인복지관 김종세 관장스님은 “이번 캠페인은 복지관과 후원의 가치를 지역주민과 직접 소통하며 알릴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어르신의 삶에 온기를 더하는 나눔 활동과 참여형 홍보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