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반 이동방송 국내 첫 뉴스제공…

Photo of author

By 관리자

  문화복지신문,카라반 이동방송 첫 뉴스제공…

  불암산 더불어 숲에서…이벤트

– 문화뉴스

[문화복지신문= 장종열기자jcwntv@naver,com]지난 9일 오전 2023 의정부시장배 전국 e스포츠 대회가 개최 되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대학․일반부 64개 팀 중 온라인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네 팀, 청소년부 148명이 참가했다. 대회 진행은 심목민 캐스터와 이도현 해설위원이 맡았으며 주요 경기는 ‘의정부 LIVE’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되었습니다. 대회장인 김동근 시장은 “항저우 아시안게임, 롤드컵 등에서 한국대표팀이 우승하며 e스포츠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 높아졌다”며, “앞으로 e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복지뉴스

코로나19 이후 인식이 높아진 ‘내 몸 건강’을 챙기는 데, AI 및 유전자 빅데이터 등 분석 서비스가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나이·성별·건강검진정보·현재 몸 상태 등에 따라 필요한 영양 성분과 그에 해당하는 영양제를 추천해 줍니다. 타고난 성향을 MBTI로 알아보던 MZ 세대는 건강 자가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몸BTI’에 빠진 모습입니다. 유전자 검사, 혈당 체크, 수면 패턴 데이터 등을 통해 본인 건강을 파악하겠다는 것입니다.

제약업계 관계자는 “국민 10명 중 8명이 건강기능식품 구매 경험이 있을 정도로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고, MZ세대는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아침부터 저녁까지 자가 건강 모니터링을 하는 모습이라 해당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 사회뉴스

국가유공자이자 기초생활수급자인 70대가 할아버지가 5년째 수급비를 아껴 마련한 돈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해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울산 중구 병영1동 주민 서정범(79)씨. 서씨는 11일 울산 중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그는 기초생활수급비, 장애인 연금 등을 아껴 이번 후원금을 마련했고 “평소 국가와 이웃으로부터 많은 관심과 도움을 받아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었다”며 “연말을 맞아 나 또한 누군가를 돕는 데 보탬이 되고 싶어 기부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카라반 이동방송 첫 출범

한편 문화복지신문과 cwn문화복지방송은 창립17년을 맞이하여 도약한다는. 발표아래 찾아가는 카라반 이동방송이 문을 열었다. 카라반 이동방송을 기획한지 5개월만에  도입 되어 첫번째 뉴스현장을 12월12일 오후2시 서울시 소재 불암산 더불어숲에서 녹화방송으로 열었다.

이날 심목민 아나운서는 한줄뉴스에서  성숙된 기량을 선보이며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뉴스 방송을 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이날 뉴스에 이어 성우 이경자씨도 문화복지신문과 cwn문화복지방송17주년을 맞이해  특별한 메시지를  남겼다. 카라반 이동 방송에서 장금열 시인의 “삶의여울” 시집중 2편을 골라 기념으로 낭송했다.

이어 톱연주의 달인 유선덕 국제장애인문화예술협회장이 세계최초 재능인 실력을 즉석에서 선구자와 고요한밤거룩한밤, 톱악기 축하 연주하며 깊은 우정을 보여줬다.

마지막 참여자는 궁중요리 연구가 박종숙씨가 자리를 빛내주기 위하여 오전에 도착해 뉴스 진행을 도왔다.  향후 특색 있는 카라반 이동방송의 무궁한 발전이 기대 한다면서  2023년 한해를 보내는 송년회로 우이동 골짜기 명소에서 축하기운을 안겨 주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