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19회 포천예술제

Photo of author

By 관리자

2023 제19회 포천예술제

더 큰 포천, ‘예술을 잇다’

[문화복지신문= 장종열기자jcwntv@naver.com]2023 제19회 포천예술제 더 큰 포천, ‘예술을 잇다’ 주제로 고모호수공원 야외무대에서 9월 23일(토) 시민이 함께하는 체험부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문화 행사가 오후 7시까지 진행 될 예정이다.

올해 제19회를 맞이하는 포천예술제는 문화예술로 상생하고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었으며 포천예총의 1년 중 가장 큰 행사인 종합축제로 기획 시민, 예술인들과 함께 하고자 준비하고 있다..

2023 제19회 포천예술제 더 큰 포천, ‘예술을 잇다’ 는 경기도, 포천시, 포천시의회 후원으로 오전10부터 제20회 포천사랑백일장대회와 체험부스를 시작으로 포천예술제 축제 문을 활짝 열며 무대공연은 직장인 밴드 ‘메아리 59밴드’ 공연에 이어 포천예총 및 8개 협회에서 한 해 동안 준비한 작품 연극협회 풍자와 해학으로 꾸며진 마당극 ‘홍길동전’, 국악협회 ‘테마가 있는 국악여행’,음악협회, ‘가을을 노래하다’ , 포천연예협회, ‘포천예술인 가요여행’, 무용협회 ‘포천하늘의 문을 열다’, 신비의 세계 마술쇼, 변검쇼, 신나는 장구난타 공연, 포천윈드오케스트라 ‘경축음악회’, 제1회 ‘포천시민 댄스페스티벌‘ 등 다양한 시민, 예술인들의 숨은 끼를 발산할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9월22일 ~ 25일까지 전시하는 제19회 포천예술제 아름다운 동행 ‘3색 어울림전’ 9월 22일 포천반월아트홀 전시장 1층 오후 4시 오픈식을 한다.

또한 제19회 포천예술제는 인문 도시를 향한 인문학 강연회로 겸재 정선과 소정 변관식의 진경산수화 연구란 주제로 임승오 포천예총 명예회장이 9월 22일 오후 2시 포천여성회관 2층 강의실에서 강연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시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는 바란다고 밝혔다.

제19회 포천예술제 오후 3시 기념식에 이어 축하공연에는 가수 사랑쟁이 김수찬, 금은별, 김양(우지마라), 가수 권일, 김용국, 등 초대가수의 축하공연이 있으며 제1회 포천시민댄스페스티벌은 총10팀이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경연대회 시상금은 (대상 1팀 상장 및 지역상품권 80만원, 금상1팀 상장 및 지역상품권 70만원, 은상1팀 상장 및 지역상품권 50만원, 동상 상장 및 지역상품권 40만원, 인기상 2팀 상장 및 지역상품권 각 30만원, 참가상 4팀 지역상품권 각 20만원) 시상금이 수여된다.

많은 팀들이 참여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가 되길 바라며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포천윈드오케스트라 멋진 합주곡으로 신나는 포천예술제 막을 내린다. 이번 제19회 포천예술제 더 더큰 포천, ’예술을 잇다. 를 준비하면서 포천예총 (황의출 회장)은 모든 예술행사가 시민들과 함께 예술의 향취를 느끼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하는 예술제로 포천예총 8개 협회 회원들의 다양한 작품을 무대에서 선보이게 되어 많은 기대를 한다고 밝히고 시민들께서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예술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