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동부노인복지관, 2025년 하반기 노년사회화 및 정보화교육 프로그램 강사, 반장 간담회 진행

Photo of author

By 관리자

춘천동부노인복지관, 2025년 하반기 노년사회화 및 정보화교육 프로그램 강사, 반장 간담회 진행

[문화복지신문= 강웅철기자]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김종세)은 오는 2025년 11월 24일(월) 2025년 하반기 노년사회화 및 정보화교육 프로그램 강사·반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2025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프로그램 발전을 위한 강사 및 반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되었으며, 노년사회화 및 정보화교육 프로그램 강사 30명과 반장 43명, 총 73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김종세 관장스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25년 프로그램 운영현황 공유 ▲2025년 상반기 건의사항 조치보고 ▲차년도 프로그램 일정 안내 ▲건의사항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내년도부터 변경되는 운영 규정, 스마트폰 과정을 포함한 정보화교육 개편 방향 등 실질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된 사항이 폭넓게 안내되었으며, 참여자들은 적극적으로 질의응답에 임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강사는 “그동안의 운영 내용을 공유하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며 더 나은 교육을 위한 방향을 함께 고민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반장은 “앞으로의 교육 일정에 대해 미리 알 수 있어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종세스님(춘천동부노인복지관장)은 “이번 간담회는 프로그램 운영의 투명성과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강사와 반장, 복지관이 긴밀히 협력하여 어르신들이 더욱 활기찬 평생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