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동부노인복지관, 2025년 리마인드 런치버킷챌린지 열 한번째 주자 강원여성가족연구원 참여
[문화복지신문= 강웅철기자ㅣ]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은 9월 16일(화), 강원여성가족연구원(원장 김숙영)과 함께 ‘2025 리마인드 런치버킷챌린지’를 이어가며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챌린지에는 강원여성가족연구원 직원 9명이 참여하여 퇴계동 일대 어르신 가정 10곳을 직접 방문했다. 복지관에서 정성껏 준비한 도시락과 함께 연구원에서 따로 마련한 간식 등 후원품을 전달하며 반가운 인사를 나누는 과정에서 어르신들에게 작은 위로와 큰 기쁨을 전했다.
또한 이번 활동에서도 역시, ‘땡큐 레터(Thank you Letter) 미니챌린지’도 함께 진행되었다. 도시락을 받은 어르신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손편지를 작성하면, 연구원 직원들이 이에 답장을 정성스럽게 작성해 다시 어르신들께 전달하는 방식으로 마음을 주고받으며 특별한 교감의 시간을 만들었다.
‘리마인드 런치버킷챌린지’는 춘천동부노인복지관이 매월 지역 기관과 연계해 추진하는 세대 공감형 나눔 프로젝트로, 한 끼 도시락을 매개로 따뜻한 마음과 연대의 가치를 전하고 있다.
종세 관장은 “귀중한 시간을 내어 어르신들을 찾아주신 강원여성가족연구원 직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에서 따뜻한 나눔이 확산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