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동부노인복지관,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민‧관 협약 체결

Photo of author

By 관리자

춘천동부노인복지관,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민‧관 협약 체결

[문화복지신문= 안효숙기자]춘천시춘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춘천동부노인복지관, 시민 생명안전망 구축에 힘 모아 춘천시(시장 육동한)와 춘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미정),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은 7월 2일(수), 지역사회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자살 예방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춘천시가 추진하는 ‘생명존중안심마을사업’의 일환으로,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조기 발견 및 개입 체계를 마련하고, 시민들의 생명안전망을 보다 촘촘히 구축하기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자살 고위험군 조기 발굴 및 전문기관 연계 ▲생명존중 문화 조성 및 자살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추진 ▲생명지킴이 교육 등으로, 협약기관은 역할을 분담하고 지속적인 정보 공유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전반에 생명존중 인식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춘천동부노인복지관장 종세스님은 “복지관은 어르신들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함께하고 있는 기관으로서,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돌봄과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춘천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공공과 민간이 함께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데 힘을 모으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하여 생명존중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