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회, 제76주년 제헌절 경축식

Photo of author

By 관리자

대한민국 국회, 제76주년 제헌절 경축식
우원식 국회의장, 제헌 국회정신과 제헌 헌법에 담긴 국민의 열망 되새겨야
7월17일 오전 10시 경축식 개최:5부요인 등 500여명 참석-

[문화복지신문= 장종열기자jcwntv@naver.com]대한민국 국회(국회의장 우원식)는 ‘대한민국헌법’의 제정을 기념하고 그 역사와 의미를 돼새기기 위해 7월 17일(수) 오전 10시. 국회의사당 중앙홀에서 ‘제76주년 제헌절’행사를 개최 했다.

제헌절 경축식에는 우원식 국회의장을 비롯하여 조희대 대법원장, 이종석 헌법재판소장, 한덕수국무총리, 노태익 중앙선거관리위원장, 그리고 최재해 감사원장과 전직 국회의장, 정당대표 및 원내대표, 국회의원, 입법.사법.행정부 주요 인사, 주한외교사절단, 헌정회원, 제헌국회의원유족회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우원식 국회의장은 경축사에서 “2026년 지방선거 때 국민투표를 하는 것을 목표로 모든가능성을 열어놓고 유연하게 합의하는 만큼만 개헌을 추진하자” 고 여야 정당에 제안 하면서 윤석열 대통령에게도 이를 위한 공식적인 개헌대화를 제안 할 것 이라고 말했다.

또한, “국민의 삶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회경제정책에 대한 이해와 갈등을 조정 중재하는 ‘사회적대타협’ 패키지딜‘을 추진항 것”이라고 했다. 이어서 “한반도 평화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지와 협력을 구하고 평화의 기반을 만드는 외교에도 국회가 적극적으로 나설 것 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의 소중한 헌법의 가치를 기억하고 국회가 국민들과 함께 미래로 나아 가야 한다고 말했다.

Leave a Comment